본문 바로가기

잡담/일상

교내 게임 및 IT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후기

이번에 교내에서 진행한 [2021 게임 및 IT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]에 지원했다.

솔직히 참가한 팀이 얼마 없어서 약간의 기대를 했고, 설레발도 쳤지만, 결국 떨어졌다. 아마 시간도 부족했고 정말 이 아이디어로 창업을 했을 때 예산이나 경영 방법, 혹은 어느 정도의 구현이 되었는지 제시하지 못한 것이 많이 감점이 되었다고 생각했다.

입상한 다른 팀들은 구현이 많이 되어있거나, 유사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강점이나 특이점, 추후 정말 창업을 진행했을 때의 강점 및 약점(SWOT)이 발표 내용에 포함되어 있다는 공통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처음 도전한 만큼 아쉬움도 크지만, 발판 삼아 다음 공모전에 도전할 때는 부족했던 점을 보완해서 좋은 결과를 이루고 싶다.

 

더불어 예상 질문 목록도 많이 얻었다. 그저 다른 팀들한테 질문하는거 쫌 쫌 따리 모아서 팀원들이랑 허겁지겁 예상 답변 준비했는데, 이런 질문들도 추후 또 다른 공모전에 나가게 되면 도움이 될 것 같다.

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것도 나름 좋은 경험이었다. 이번에 동아리 발표랑 공모전 발표를 진행하면서, 내가 진짜 발음이 안 좋구나 느끼게 되었다. 또 예상하지 못한 질문이 들어왔을 때 황당한 답변을 해서 나 스스로도, 팀원들에게도 미안했던 경험이 되었다. 졸업하고 면접 보는 것을 대비해서라도 발음 연습과 당황스러운 질문이 들어왔을 때도 말을 조리 있게 하는 스킬을 늘려야겠다.

 

이상 짧은 후기를 마치겠다.

'잡담 > 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이사 갑니다.  (0) 2023.11.01
2021 AI 온라인 실무 기본/응용 교육과정 수강  (0) 2021.07.23
AI Expo Korea 2021 후기  (0) 2021.03.29
운전면허 합격  (2) 2021.03.17
Vortex Race 3 저소음 적축 키보드  (0) 2020.01.08